유칼립투스 폴리안 수포(부종) 발생
2019. 6. 22. 2240생물식물계 유칼립투스를 키우기 위해 씨앗에서 발아 후 새싹을 키웠습니다. 새싹은 본잎이 두 쌍정도 나올 때까지 관찰했고 새싹이 자라나는 과정과 유칼립투스 새싹의 특징을 이 포스팅에서 다뤄보겠습니다. 유칼립투스 종류는 글로블루스Globulus 종류이고 향이 강하므로 향으로 모기 같은 해충퇴치 효과도 있다고 해서 키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유칼립투스 오일을 만들 수 있는 종이므로 나중에 오일 관련 콘텐츠도 다루는 것으로 글로블루스Globulus 종을 키웠습니다.
향기와 아로마테라피
유칼립투스의 냄새는 신선하고, 기운을 북돋아주며, 약의 효능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냄새는 상쾌하고 청량감이 있어, 몸과 마음을 활기차게 만들어줍니다. 특히 걱정 해소와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유칼립투스의 잎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은 수많은 이점과 치료적 특성으로 인해 아로마테라피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유칼립투스의 오일 증기를 흡입하면 호흡기를 맑게 하고, 충혈, 기침, 부비강 문제점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감기, 독감, 기관지염, 그리고 알레르기 치료에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근육 완화에도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유칼립투스 오일로 마사지를 할 경우 근육통, 통증 및 염증의 완화에 큰 도움이 있습니다. 목욕물의 입욕제로도 사용하여 몸과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용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사용이 필요합니다.
유칼립투스 키우기
식물 키우기 초보자라면 아마 유칼립투스를 키워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특유의 청량한 향 덕분에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인기가 많은데 물주기 타이밍을 놓치면 금방 시들어버리기 일쑤다. 그러므로 올바른 관리법을 숙지해야 하는데 먼저 햇빛이 잘 드는 곳에 두고 겉흙이 마르면 충분히 물을 주는 게 좋습니다. 단, 과습에 취약하므로 배수가 잘 되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또 통풍이 잘 되고 서늘한 곳에 두어야 하며 잎 끝이 갈색으로 변하면 가위로 잘라주면 됩니다.
만약 줄기가 검게 변한다면 과습 상태이니 즉시 분갈이를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그리고 겨울철에는 실내 온도 15degC 이상 유지시켜주는 게 좋으며 건조해지지 않도록 수시로 분무기로 물을 뿌려주어야 합니다.
유칼립투스 부작용
유칼립투스 오일 부작용으로는 구토, 호흡곤란, 혈압저하 등이 있습니다. 또한 혈당을 증가시키는 작용을 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당뇨환자들은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유칼립투스 오일은 취식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유칼립투스 오일 효능과 부작용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 포스팅도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향기와 아로마테라피
유칼립투스의 냄새는 신선하고, 기운을 북돋아주며, 약의 효능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유칼립투스 키우기
식물 키우기 초보자라면 아마 유칼립투스를 키워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유칼립투스 키우기
유칼립투스 오일 부작용으로는 구토, 호흡곤란, 혈압저하 등이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