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기내식 비교 후기 아시아나 vs 대한항공
일상꿀맛 육아 아기랑 장거리 비행 파리인천 왕복 유아 기내식 대한항공 보잉777300ER 보잉 777300ER 기종 아이가 커서 배시넷을 이용하지 않아 않는다면 뒤쪽 자리로 갈때는 미리 온라인으로 체크인을 하지 않고 공항에서 체크인을 했는데 배시넷 자리를 주면서 우리 옆에 아무도 없습니다.고 해서 너무 좋았다. 어린이 몸집이 커져서 배시넷은 당연히 이용하지 않아 못하겠지만 옆에 아무도 없습니다.니 눕혀서 재우며 갈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비행기에 타보니 좌석이 343이 아니고 333 이었다.
지금까지 아이랑 함께 탔던 아시아나, 루프트한자, 에어프랑스, KLM 항대기는 모두 343 이었고, 배시넷 자리는 맨 앞줄이라 의자 팔걸이가 위로 올라가지 않는데, 딱 한군데, 343 중 가운데 4자리 붙은곳의 가운데 있는 팔걸이만 위로 올라가기 때문에 그 자리에서만 아이를 눕혀서 재울 수 있어요.
비즈니스석프레스티지 기내식의 종류
일반석과 차별성을 두기 위해 비즈니스석프레스티지은 셰프가 직접 만든 독특한 웰빙 요리를 와인과 함께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한식 위주의 메뉴와 함께 노선에 맞게 양식, 중식, 일식 및 다양한 간식거리 등이 부가적으로 제공됩니다. 비즈니스 석은 일반식과 다르게 일회용 식기에 제공되지 않고 물컵, 와인잔과 포크, 칼, 수저 세트와 함께 멋진 식기 세트에 모든 음식이 담겨 제공됩니다. 또한 코스요리로 음식들이 하나씩 제공되는 차별성이 있습니다.
만약 양식을 선택했다면 식전 빵부터 다양한 코스요리 등이 제공됩니다. 아래는 비즈니스석에서 제공되는 다채로운 음식 메뉴 종류 정보입니다.
홈페이지 및 서비스센터에서 직접 신청
특별 기내식 신청은 항공기의 출발 스케줄 24시간 전까지 홈페이지 또는 대한항공 서비스 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한항공 서비스 센터는 대륙별로 한국, 동북아시아, 동남서남아시아, 미주, 유럽, 대양주괌, 러시아몽골중앙아시아, 중동아프리카에서 운영 중입니다. 그중 한국을 제외한 나머지 대륙에서는 24시간 한국어 및 영어로 상담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대한항공 한국의 서비스 센터 전화 번호는 15882001, 0226562001이며 국내선은 0700부터 1900, 국제선은 0700부터 2200까지 특별 기내식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대한항공 예약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특별 기내식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위의 사진을 참고하여 나의 여행 예약 목록에 들어가서 직접 선택하면 됩니다.
2020년 초 대한항공 비건 기내식 후기
동양채식VOML을 선택했다. 기본적으로 원디쉬 요리가 메인으로 나오고 여기에 빵, 스프레드, 과일야채류 구성입니다. 빵이 제법 폭신해서 나쁘지 않고, 질리지 않게 스프레드가 첫 끼는 비건버터호주 Nuttelex 브랜드, 두번째 끼니는 메이플시럽으로 나왔어요. 드레싱은 올리브발사믹 오일. 커피에 넣는 크림도 비건으로 준다 고급지고 세심해. 메인도 맛있었습니다. 한 번은 대체육과 볶은 야채가 올라간 덮밥, 한 번은 비건 떡갈비와 스팀한 야채. 사용한 야채도 변화를 줬고, 소스도 달라서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떡갈비나 샐러드를 빵에 끼워 먹으면 딱 비건 샌드위치다. 이쯤 되면 돌아오는 비행기가 설렌다. 대한항공 2회차 비행. (VGML이라고 써 있는 걸 보니 서양채식 선택한 듯 하다) 과일, 샐러드가 같이 나왔어요.
로 이스타 비자를 발급받는것입니다
저희는 와이프가 이스타 비자를 발급받아야 하는데 제가 안해도 된다고 해서 와이프는 제 말을 믿고 이스타비자를 가입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하와이를 다녀온지 5년 정도 되어서 기억이 잘 안나고 바빠서 그랬던 거였는데 이게 발목을 잡게 될 줄 상상도 못했습니다. . 출국 전날에 와이프가 대한항공 어플로 체크인을 하는데 체크인이 되지 않아서 이상하다고 이야기했고 다음날 가서 물어보자고 했습니다.
이게 사건의 발단이었습니다. 정말 이렇게 넘어갔으면 안됐는데 그냥 넘어가서 저희는 진짜 공항에 가서 절망을 했습니다. . 셀프 체크인 기기에서 체크인을 하는데 또 되지 않아서 대한항공 직원분께 여쭤보자 다른 데스크에 가셔서 직원분께 물어보았습니다. 그러자 이스타 비자 발급이 되어있지 않아서 발권 자체가 불가능 하다는 얘기였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진짜 상상도 못한 이유로 하와이를 못가는 경우에 처해있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비즈니스석프레스티지 기내식의
일반석과 차별성을 두기 위해 비즈니스석프레스티지은 셰프가 직접 만든 독특한 웰빙 요리를 와인과 함께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홈페이지 및 서비스센터에서 직접
특별 기내식 신청은 항공기의 출발 스케줄 24시간 전까지 홈페이지 또는 대한항공 서비스 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및 서비스센터에서
동양채식VOML을 선택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