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김 효능,김 보관법, 김 고르는 법
깜짝 놀랄만한 김 효능, 김 보관법, 김 고르는 법 우리의 식탁에서 흔하게 먹었던 김이 미국 월스트리트 저널에서 한국의 슈퍼 푸드라고 소개했다고 하는데요 깜짝 놀랄만한 김 효능과 김 보관법, 고르는 법 등을 공유드립니다. 김은 먹기도 간편한데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의 보고로 영양학적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마른김 5장은 달걀 1개의 단백질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여기에 더불어 비타민A, C, B1, B2, E, 칼륨, 칼슘, 마그네슘, 인, 무기질이 풍부합니다.
김 종류 재래김 일명 조선 김이라고 불리며 구우면 청록색으로 변합니다.
오징어는 사용 용도에 맞춰 배를 가르거나 가르지 않은 채 내장을 제거하고 굵은 소금으로 문질러 깨끗이 씻는다. 다리에 붙은 빨판도 소금으로 훑어가며 꼼꼼하게 세척합니다. 껍질이 필요 없는 요리를 한다면 보관하기 전에 껍질을 미리 제거합니다. 손질한 오징어는 몸통과 다리를 분리해 지퍼백이나 비닐봉지에 따로 담아서 보관합니다. 몸통은 샐러드나 강회 등 모양 내기 좋은 요리에 활용하고, 다리는 국 끓일 때 넣으면 좋습니다.
소고기, 돼지고기
고기는 사온 즉시 0sim4.5의 온도에 맞춰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시 먹을 것이 아니라면 수분 예방 종이나 통에 넣어 봉하여 냉동합니다. 찌개 등의 용도로 사용할 경우 먹을 만큼의 양으로 나눠서 보관해야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고기 표면에 식용유를 살짝 발라 공기가 직접 닿지 않도록 하면, 고기의 산화를 지연시켜 부패균의 증식을 억제할 있습니다. 곧 사용하기 위해 냉장 보관중인 고기는, 고기의 신선도 유지를 위해 냉장고의 냉기가 잘 빠져나가지 않는 안쪽에 보관합니다.
냉동시켜서 보관합니다. 마늘을 미리 손질해 놓으면 색깔이 변하고 냄새가 날아가 버린다. 찧지 않은 마늘은 다른 음식에 냄새가 배지 않도록 밀폐용기에 담아두고, 찧은 마늘은 흰 설탕을 약간 섞어 밀봉한 뒤 냉장고에 보관하거나 통에 담아 냉동 보관합니다. 껍질을 벗기지 않은 채로 비닐 팩에 넣어 냉동시켜도 됩니다. 사용할 때 언 채로 잘라 쓰면 손에 냄새가 덜 배서 좋습니다. 꿀 표면에 하얗게 결정이 생기거나 당분이 떨어져 있을 때가 지속적으로 있습니다.
이런 것을 방지하려면 플라스틱 용기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하면 됩니다.
김 고르는 법
김을 고르는 법은 구운 김의 경우 진한 청록색을 띠고, 굽지 않은 김은 거무스름한 광택이 나는 빛을 띠는 것이 좋습니다. 구운 김이 초록빛을 띠는 이유는 김 속에 포함되어 있는 피코에리트린이라는 성분이 피코 시안 성분으로 변하기 때문입니다. 피코 시안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혈관을 튼튼하게 해 주면서 고혈압과 고혈압으로 인한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 중에서 혈관 건강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김을 구워 먹는 것을 권해봅니다.
반면 김이 보라색 형태를 띠고 있다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김의 두께는 일정하고 알맞게 찢어지는 김이 좋은 김을 고르는 방법입니다.
고구마에 수분이 있다면 곰팡이가 생기거나 썩을 수 있으므로, 바닥에 신문을 깔고 고구마를 펼쳐서 1sim2일 정도 말린다. 통풍이 잘 되게 종이 박스에 송곳이나 십자드라이버로 구멍을 많이 뚫는다. 바닥에 신문지를 깔고 고구마를 가지런히 넣는다. 그 위에 다시 신문지를 깔고 고구마를 넣는다. 고구마를 모두 넣은 후 맨 위에도 신문지로 덮어 고구마 저장 적정 온도는 1215이므로 냉장고에 보관하지 않습니다.
겉 표면에 상처가 나기 쉬운 애호박은, 공기와 접촉하지 않도록 랩으로 싼 후 에어 비닐로 다시 한 번 감싸 냉장고 채소칸에 보관합니다. 사용합니다. 남은 애호박이라면, 잘라낸 부분을 물에 적신 종이타월로 감싼 후 신문지에 돌돌 말아둔다. 절단 부위에 식초를 발라두면 변색을 막을 있습니다. 양상추를 구입했을 때 겉에 붙어 있는 잎을 잘 떼어 두었다가, 보관할 때 다시 겉잎으로 양상추를 덮어줍니다. 그런 후에 랩으로 꼼꼼하게 싸서 냉장고 채소칸에 넣어 둔다.
생 표고버섯이 남았을 경우에는, 갓의 안쪽 부분이 위를 향하도록 종이상자에 담아 냉장 보관합니다. 혹은 바람이 잘 통하고 햇볕이 잘 드는 서늘한 곳에 말린 후 냉장고에 넣어 보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