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채소 추천 (2) 브로콜리 시금치 오이
브로콜리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세계적으로 널리 소비되는 초록색 채소 중 하나입니다. 유럽에서 시작된 브로콜리는 현재 미국, 아시아, 유럽 등 세계 여러 지역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및 항산화제와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며 다양한 형태로 소비되고 있으며, 다양한 요리 및 음식의 재료로 사용됩니다. 또한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는데, 특히 비타민 C, 칼슘, 칼륨, 식이섬유 및 항산화물질이 풍부합니다.
이와 같이 영양소는 각각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비타민 C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면역력 강화 및 세포 손상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칼슘 뼈 건강을 유지하고 이빨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감자와 브로콜리는 깨끗이 씻어서 껍질을 벗기고, 큼직하게 썰어 준비합니다. 양파와 마늘도 썰어 둡니다. 큰 냄비에 약간의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양파와 마늘을 볶습니다. 양파가 투명해지면 감자와 브로콜리를 넣고 함께 볶습니다. 치킨스톡을 붓고 중약불에서 20분간 끓입니다. 감자와 브로콜리가 부드러워지면 냄비에서 불을 끕니다. 블렌더를 사용하여 고체 재료를 유연하게 갈아줍니다. 다시 냄비에 넣고 우유를 추가한 후 약불에서 10분간 끓입니다.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춥니다.
브로콜리 어떠한 방식으로 먹어야 맛있을까요?
가장 먼저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은 브로콜리 스프입니다. 우유와 생크림을 넣고 끓이면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고, 치즈를 넣으면 더욱 깊은 맛을 낼 수 있습니다. 만약 크림소스 파스타를 좋아하신다면 소스 대신 브로콜리 스프로 대체해도 좋습니다. 두 번째로는 브로콜리 볶음입니다. 기름을 두른 팬에 다진 을 볶다가 데친 브로콜리를 넣어 볶고 소금 간을 하면 완성됩니다. 마지막으로는 브로콜리 베이컨 말이입니다.
끓는 물에 살짝 데친 브로콜리를 베이컨으로 돌돌 말아준 후 프라이팬에 구워주면 됩니다. 이같은 경우애 아스파라거스 혹은 파프리카를 같이 곁들여 주면 색감도 예쁘고 영양가도 높아집니다.
감자를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기고 큼직하게 썰어 준비합니다. 양파와 마늘도 썰어 둡니다. 큰 냄비에 약간의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양파와 마늘을 볶습니다. 양파가 투명해지면 감자를 넣고 함께 볶습니다. 치킨스톡을 붓고 중약불에서 20분간 끓입니다. 감자가 부드러워지면 냄비에서 불을 끕니다. 블렌더를 사용하여 고체 재료를 유연하게 갈아줍니다. 다시 냄비에 넣고 우유를 추가한 후 약불에서 10분간 끓입니다.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춥니다.
브로콜리 세척방법
브로콜리를 씻을 때는 베이킹소다를 푼 물에 5분 정도 담가둔 후 흐르는 물에 씻어내면 잔류 농약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식초물에 씻어도 되는데, 식초 1큰술을 넣은 물에 브로콜리를 거꾸로 세워 약 15분간 담가두면 불순물들이 떠오릅니다. 이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주면 됩니다. 브로콜리 보관방법
브로콜리는 상온에서는 꽃이 피기 쉬우므로 냉장유지 하는 것이 좋습니다. 줄기 부분을 잘라낸 후 송이별로 나누어 비닐 팩에 담고 랩으로 밀봉하면 최대 일주일간 새롭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냉동실에 얼려두었다가 해동시켜 섭취하여도 되고, 데쳐놓은 상태라면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유지 해야 합니다.
폰타나 브로콜리 체다치즈 컵스프 리뷰
원재표 및 영양정보는 아래 이미지 참고 한입 맛보니 가장무난한 맛입니다. 저희가 일반적으로 먹는 딱 스프맛? 치즈가 8 들어가 있다는데 딱히 그건 잘 모르겠다. 이렇게 3종을 먹어봤는데 기대했던 스위트콘보다는 나머지 두종이 조금더 나았따 다만 타 제품에 비해 나트륨 함량이 낫다고하던데 짠맛이 강하게 느껴져서 의아했다.
자주 묻는 질문
브로콜리 어떠한 방식으로 먹어야
가장 먼저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은 브로콜리 스프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브로콜리 세척방법
브로콜리를 씻을 때는 베이킹소다를 푼 물에 5분 정도 담가둔 후 흐르는 물에 씻어내면 잔류 농약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브로콜리 세척방법
원재표 및 영양정보는 아래 이미지 참고 한입 맛보니 가장무난한 맛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