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표고버섯 물주기와 종균의 종류

케잌카페 2023. 10. 27.

표고버섯 물주기와 종균의 종류

마오리소포라 마오리 소포라는 요즘 감성식물로 많이 키우고 있는데요. 이름만 들어도 까다로울 것 같은 이녀석 생각보다. 어렵지도 그렇게 쉽지도 않은 식물이었습니다. 마오리 소포라는 뉴질랜드의 야생에서 자라는 식물입니다. 가지는 여러갈래러 뻗어 있고 지그재그 모양으로 자라는 식물입니다. 오밀조밀한 귀여운 작은 잎은 하트모양을 하고 있어 요즘 인기가 많은 마오리 소포라이기도 합니다. 비슷한 종류의 식물로 코로키아와 뮬렌베키아가 있습니다.

300x250 잎모양은 귀엽지만 생김새와 다르게 독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어린아이나 반려동물이 섭취하지 못하도록 조심시켜주어야 할 것입니다. 마오리소포라는 물주기와 통풍에 신경을 써주어야 하는 식물로 물주기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표고버섯 물주기와 종균의

수국 키우는 법 수국 물주기

수국은 그 이름에 걸맞게 물을 굉장히 좋아하는 식물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물을 좋아하는 식물이라도 지나치게 과습한 환경에 두게 되면 또 금방 죽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계절, 화분 상태, 재배 장소에 따라 수국 물주기 방법을 잘 터득하고 조절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국 물주기 수국 물주기를 할 때는 수돗물을 그대로 쓰시면 됩니다. 다만 수돗물을 받아둔 뒤 1일 정도 두어서 염소 성분이 어느 정도 제거된 물을 쓰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몬스테라의 종류

몬스테라는 사실 종이 명확히 다른게 아니고 하위에 속해있는 종류도 많고 그래서 굳이 구분하지 않아야 한다는 의견도 있으나, 여기서는 어찌되었건 외형으로 구별이 가능한 몇 종류의 몬스테라를 바탕으로 키우고 싶은 몬스테라를 찾기 위한 사람들을 위해 정리 해보았습니다. 일반사람들에겐 종류별 모계나 학명이 어쨌니 저쨌니 이런 내용보단 일반적으로 알려진 몬스테라의 이름을 알고서 내가 어떤 몬스테라를 집에 들이고 싶어하는지 알고 싶어할 것 같기 때문입니다.

 



히메 몬스테라

Rhaphidophora Tetrasperm으로 우리나라에서는 히메 몬스테라라고 불리는 이 종류는 마치 미니 몬스테라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잎 크기가 작아서 부담스러움은 덜하고 잎의 찢어진 형태가 꽤 일정한 편이고 청초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보통의 몬스테라보다. 더 덩굴식물의 느낌이 많이 나는데 그래서 한쪽 벽면을 타고 올라가게하는 인테리어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몬스테라 델리시오사

보통 흔하게 몬스테라라고 했을때 델리시오사를 지칭하는 것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어느정도 안정적으로 자라는 시기에 들어서면 금새 커다란 호랑이 같은 얼굴의 잎을 뽑아 올리는데 잎이 정말 매우 크다는게 눈에 띄는 점입니다. 잎과 줄기가 만나는 부분의 하트모양의 잎 궁뎅이 부분이 깊게 파여있다면 델리시오사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경험상 델리시오사가 더 확확 잘 찢잎을 내어주고 건장한?느낌이 든다.

수국 키우는 법 수국 개화시기

수국 삽목에 이어서 마지막으로 알아볼 수국 키우기 방법은 바로 수국 개화시기입니다. 수국이 전체적으로 풍성하게 잘 개화하기 위해서는 햇빛, 물을 잘 공급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45월이 되면 햇빛이 포근해지기 시작하는데 이때는 수국이 골고루 햇빛을 잘 받을 수 있도록 햇빛이 있는 방향으로 화분을 45일 간격으로 돌려주시면 수형을 예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여름부터 초가을까지의 햇빛은 너무 강해서 잎과 꽃이 타버릴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78월에는 오전에는 햇빛을 쬐게 하되 오후가 되면 반그늘로 피해서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시간이 지나 늦가을, 겨울이 되어서 꽃눈이 형성되기 시작하면 다시 햇볕을 잘 받을 수 있는 위치로 옮겨주시면 됩니다.

서양난의 종류

호접난phalaenopsis halaenopsis는 resembling butterfly 꽃의 모양이 나비와 같다고 하여 붙혀진 이름입니다. 색상은 분홍색 흰색이 많고 얼룩무늬가 들어가 있는 종류도 있으며 일년내내 꽃이 피어있습니다. 온시디움, 덴파레, 심비디움은 겨울난으로 추위에 강한난입니다. 카틀레아는 양난의 여왕이라고 불리우며 착생식물이기때문에 수분이 남아있을때 물을 주지 않으며 배수가 잘되는 식재에 심어야합니다.

서양난은 승진 영전 취임 개업 집들이등 축하의 자리를 더욱 빛내주는 공기정화식물이며 꽃이 화려해서 키워볼수록 매력있는 식물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수국 키우는 법 수국

수국은 그 이름에 걸맞게 물을 굉장히 좋아하는 식물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몬스테라의 종류

몬스테라는 사실 종이 명확히 다른게 아니고 하위에 속해있는 종류도 많고 그래서 굳이 구분하지 않아야 한다는 의견도 있으나, 여기서는 어찌되었건 외형으로 구별이 가능한 몇 종류의 몬스테라를 바탕으로 키우고 싶은 몬스테라를 찾기 위한 사람들을 위해 정리 해보았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몬스테라의 종류

Rhaphidophora Tetrasperm으로 우리나라에서는 히메 몬스테라라고 불리는 이 종류는 마치 미니 몬스테라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