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기준금리 전망, 중국 외화예금 지급준비율 상향
그렇기에 정기예금 잔액은 10월에만 무려 56조 2000억원이 증가하기도 했습니다. 대부분의 자금이 예금에 몰리고 있다는 뜻입니다. 이와 같이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는 정기예금 금리 전망부터 적절한 정기예금 기간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금리 노마드족은 금리와 노마드Nomad 유목민의 단어를 합친것으로, 금리가 높은 예적금을 찾아 은행을 갈아타는 사람들을 뜻합니다. 요근래 매달 금리가 공격적으로 인상되고 금융기관 역시 경쟁적으로 고금리 예적금 상품을 내놓기 시작했습니다.
이로인해 기존에 있던 낮은 금리의 예금을 소유하는 것 보다, 더 높은 금리로 갈아탔을 때 이득이 생기므로 금리 노마드족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적정 정기예금 기간
금융당국의 수신금리 인상 자제로 앞으로 금리인상이 어려워 질것으로 전망입니다. 지금까지는 달달이 금리가 인상되었기 때문에 예적금을 간단하게 갖고 가는 것이 이득이었습니다. 하지만 금리 고점에 다다른 지금은 앞으로 금리가 떨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만기를 길게 가져가는 것이 더 이득입니다. 은행권의 전문가들은 정기예금 기간을 23년정도로 붙잡고 가는 것을 권장했습니다. 이상 정기예금 금리 전망, 이에따른 정기예금 기간까지 살펴보았습니다.
저도 원래는 파킹통장으로 3대 금리를 적용받았는데, 이제는 정기예금에 장기간 돈을 넣어둬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여러분들도 제품군 안정감으로 분산하시면서 성공적인 수익내시길 바랍니다.
은행 예금금리 비교
이번에는 저축은행이 아닌 경우의 금리순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조건을 추가하지 않자 전국에 있는 새마을금고 들이 상위권을 모두 차지하는 상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얼마 전에 각 새마을금고별로 재정적 불안성에 대한 뉴스가 떴었는데, 아무래도 찝찝한 느낌이 아예 없진 않은 듯합니다. 그래서 조건을 변경해 살펴보았습니다. 그러자 수협과 제일, 전북과 케이뱅크가 나란히 순위를 차지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보통 3 후반대의 금리를 제대기오염 주고 있었습니다. 1000만원을 넣어 둘때 세후 33만 4천원을 손에 넣게 된다고 합니다.
한국은행 기준금리 동결 이유
한국은행 기준금리 변동 추이 금통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당시 기준금리를 0.50까지 내린 이후 지난 2021년 8월 금리 인상에 돌입해 1년 반 동안 10차례에 걸쳐 총합 3 p에 달하는 금리를 올렸습니다. 하지만 올초부터는 동결 기조 아래 그간의 금리 인상이 우리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한은이 이번에도 동결 결정을 내린 데에는 물가와 경기 등 국내 여건의 영향이 컸다. 지난달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2.7를 기록하면서 한은의 물가 안정 목표인 2에 근접한 수준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한은은 물가 오름세가 이달 이후 다시 확대돼 3 안팎에서 등락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이에 금리를 굳이 조정하지 않고 현 수준에서 운용하면서 향후 물가 추이를 정밀 연구출하는 방식이 적절하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경기는 하반기 회복을 장담할 수 없는 상태다.
세계적인 경제 상황
한. 미 기준금리 추이 세계 경제는 예상보다. 적절한 성장 흐름을 나타내고 있지만 상승한 금리의 영향 등으로 성장세가 점차 둔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세계적인 인플레이션은 점차 낮아지는 가운데 국가별로는 둔화 흐름이 차별화되는 모습입니다. 국제금융시장에서는 주요 선진국이 통화긴축 기조를 강화하면서 국채금리가 상승하였고 미 달러화는 강세를 보이다가 미국 물가상승률 둔화 등으로 약세를 나타내었다. 앞으로 세계 경제와 국제금융시장은 세계적인 인플레이션의 둔화 속도, 주요국의 통화정책 변화 및 파급효과, 중국경제의 회복 상황 등에 영향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미동맹 기준금리 역전 폭은 이번 동결로 인해 더욱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는 오는 26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기준금리를 연 5.255.50로 0.25p 인상할 가능성이 높다.
정기예금 금리 전망
그렇다면 앞으로는 정기예금 금리 전망이 어떻게 될까요? 은행권의 전문가들은 정기예금 금리 전망으로 이제 금리 고점이 다가왔다고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또한 금융당국의 수신금리인상 자제 압박이 있기 때문에 금융기관들이 이전처럼 공격적으로 금리를 올리기란 어려워 졌습니다. 무분별하게 금리인상을 하게되면 예금금리 뿐만아니라 대출금리도 함께 오르기 때문에 서민들의 경제에 부담이 많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특히 당국은 제1금융권에만 자금이 쏠리는 것도 주의를 주었습니다.
제2금융권은 제1금융권이 금리를 올리게되면 그보다. 더 높게 금리를 제공할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그렇게하지 않으면 사람들이 제2금융권을 이용할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본 글은 필자가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것으로, 금융상품 추천글이 아닙니다. 상품 가입에대한 선택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으니 지혜로운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적정 정기예금 기간
금융당국의 수신금리 인상 자제로 앞으로 금리인상이 어려워 질것으로 전망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은행 예금금리 비교
이번에는 저축은행이 아닌 경우의 금리순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은행 예금금리 비교
한국은행 기준금리 변동 추이 금통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당시 기준금리를 0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