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켐스 주가 전망(금호미쓰이화학 모노니트로벤젠)
생활 정보 휴켐스 주가 MNB는 폴리우레탄 원료인 메틸렌페닐디이소시아네이트(MDI)를 제조하는 데 사용됩니다. MNB는 폴리우레탄의 주원료인 MDI의 중간유도체로서 MDI는 냉장고, 건축 패널 등의 단열재부터 대시보드, 시트, 핸들, 암레스트 등의 자동차 내외장재 스판덱스, 신발, 매트리스 등 우리 생활의 밀접한 분야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MDI는 최근 세계적인 자동차 생산량의 증가와 건설 놀이 활성화에 따라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휴켐스는 2002년 9월 15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10월 7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2006년 태광실업이 남해화학으로부터 인수한 정밀화학기업으로 질산을 토대로 DNT, MNB, 초안을 생산하였습니다.
탄소 배출권
현재 환경오염이 심해지면서 모든 국가에서 친환경에 힘쓰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UN에서 CDM(Clean development mechanism)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서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인 기업에게는 일정량의 탄소배출권을 부여하고 있으며 취득한 탄소배출권은 사회사 간 사고팔 수 있도록 되어있으며 현재 휴켐스는 UN으로부터 1백만 톤의 CER 인증을 얻어 탄소배출권을 받은 상황입니다. 높은 마진율을 갖고 있는 탄소배출권은 갈수록 가격이 증가하고 있어 대체로 영업이익에서 차지하는 부분이 크지 않더라도 탄소배출권 가격 증가로 인해 해당 부분 영업이익 게다가 비율이 증가하다 것으로 보입니다.
탄소배출권은 2025년까지 3차 계획기간으로 들어가면서 지난 5년 동안 3배가량 증가한 금액은 향후 거래 활성화로 인해 3배 이상 증가할 거라고 전문가 모두가 말합니다.
TYM 최근 소식
키움증권은 TYM에 대하여 4분기 매출액 2,343억 원(YoY +30.5%), 영업이익 44억 원(흑자전환, OPM 1.9%) 달성을 전망했습니다. 북미향 트랙터 수출입조치 물량 증가가 우리나라 트랙터 판매량 차감 효과를 상쇄할 것으로 내다봤으며 원원료 비용 하락과 우호적인 환율효과에 힘입어 영업이익 개선 폭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2023년 매출액 1조 2,693억 원(YoY +9.3%), 영업이익 1,283억 원(YoY +5.2%, OPM 10.1%) 달성이 전망되었고 2023년 상반기까지 우리나라 트랙터의 북미향 수요는 견조한 흐름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 증가, 영업이익은 190.3% 증가, 당기순이익은 528.7% 증가했습니다.
휴켐스 주가 차트 분석
휴켐스 최근 주가 흐름 분석입니다. 휴켐스는 지난 8월 25일 금호미쓰이와 3.7조 원 크기의 MNB 공급 장기계약사항을 맺으며 장중 25.57% 급등한 바 있습니다. 이후 시장에서 탄소배출권 이슈가 부각될 때면 상승을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의 하락에 따라 휴켐스의 주가 역시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6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후원를 받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8월 급등하며 남긴 장대양봉 캔들의 1/2 선을 지지해준다면 상승 흐름으로 돌릴 수 있는 자리로 볼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메가 트렌드로 떠오른 ‘탄소중립’
정부가 2050년까지 전력 부문에서 재생에너지 비중을 최대 70.8%까지 늘리고, 자연빛 및 풍력 등의 전력 비중은 지금의 12배 수준까지 올린다고 발표했습니다. 탄소중립과 관련해 최대 수혜특히 예상되는 종목은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는 저감장치나 탄소배출권을 판매해 수익을 내는 기업입니다. 태광실업의 화학계열사인 휴켐스는 자체 질산공장에 온실가스 저감시설을 설치해 탄소배출권을 판매하는 CDM(청정개발체제) 응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휴켐스는 오스트리아 카본(Carbon)사로부터 시설 투자비와 운전비를 지원받아 질산2~5 공장에 저감장치를 설치했습니다. 휴켐스의 CDM은 연간 160만 톤 규모로 단일 기업으로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입니다.
재무상황
휴켐스 주가를 들여다봐주시면 휴켐스는 시가총액 1조 2248억 원으로 코스피 205위입니다. 지분구조는 현재 태광실업이 40.0%를 차지하고 박주환 회장 2.6%를 차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당기순이익도 지난해 대비 크게 증가한 상황이고 동종업계 대비 PER 게다가 아직 낮은 수치이고 부채율 도한 저 정도 수치라면 안정된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최근 2024-2039년 15년 동안 금호미쓰이화학의 폴리우레탄 원료인 MDI제조에 쓰이러한 MNB를 제공하는 계약사항을 체결하여 연간 60만 톤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이로 인해 계약 기한 동안 총 3조 원 이상의 매출, 연평균 2500억 원의 매출이 발생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현재 국내에 비해 유럽의 탄소배출권의 가격은 2배 이상으로 앞으로 꾸준히 탄소배출권으로 인한 영업이익 확대는 비율이 증가하다 것으로 보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탄소 배출권
현재 환경오염이 심해지면서 모든 국가에서 친환경에 힘쓰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YM 최근 소식
키움증권은 TYM에 대하여 4분기 매출액 2,343억 원(YoY +30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TYM 최근 소식
휴켐스 최근 주가 흐름 분석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