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과 장기간 조리 시 발생하는 배출은 폐암 발병의 두 가지 유명한 위험 요소입니다. 이 심각한 질병에 걸릴 가능성을 더 줄이려면 모든 초기 징후를 파악하고 사전 예방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따라서 제 글에서는 폐암의 10가지 잠재적 증상과 가능한 예방 전략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폐암 초기증상 10가지
폐암은 유난히 위험한 암종으로 초기 증상이 일반 감기와 비슷해 방치하는 경우가 많아 진단이 늦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폐암 초기증상 1. 가슴 통증 발생
불행하게도 많은 폐암 환자들은 흉통을 이 질병의 잠재적 징후로 인식하지 못합니다. 흉막과 흉벽에 침투한 암 세포에 의한 통증은 예리한 따끔거림, 쑤심 또는 강렬한 욱신거림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이를 그대로 두면 더 심한 통증 및 기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담배를 피우거나 부엌에서 일하는 사람은 즉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폐암 초기증상 2. 기침 증상
기침은 종종 감기 및 폐 염증과 관련된 매우 흔한 증상입니다. 그러나 폐암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한 조기 경고 신호로도 악명이 높습니다. 따라서 기침이 장기간 지속된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현명합니다.
폐암 초기증상 3. 호홉 곤란 증상
최소한의 노력이나 쉬는 중에도 비정상적으로 숨이 차거나 힘들게 숨을 들이쉬고 내쉬는 경우 폐암 위험 신호일 수 있습니다. 질병 초기에 개인은 근본적인 질병으로 인해 비자발적 호흡 곤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폐암은 환자가 숨을 쉬지 못해 공격적으로 얕고 끊어지는 호흡을 유발하는 것으로 생각되어집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암이 상당히 진행된 징후이므로 즉시 의사의 진찰을 받으십시오.
폐암 초기증상 4. 객혈 증상
폐암의 네 번째 숨길 수 없는 증거인 폐에서 혈액이 배출되는 객혈은 환자에게서 흔히 나타납니다.
폐암 초기증상 5. 면역력 기능 저하
우리 몸을 지키는데 필수적이라고 알려진 면역 체계는 폐암의 다섯 번째 증상으로 고통받는 환자에서 현저하게 감소합니다. 이 약화된 면역력을 그대로 방치하면 안타까운 건강 문제와 폐 관련 문제가 연속적으로 발생할 수 있으므로 예방 조치를 취하십시오.
폐암 초기증상 6. 체중 감소
시도 없이 살이 빠지고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폐암의 가능성을 배제하기 위해 전문의와 상담하거나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폐암 초기증상 7. 목소리
더 진행된 단계에서 폐암은 인후통, 불편함, 거친 소리와 같은 목소리의 변화를 통해 나타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모든 의심 환자가 알아야 하는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폐암 초기증상 8. 두통 증상
설명할 수 없는 장기간의 두통은 특히 악성 종양이 뇌로 퍼진 경우 폐암의 초기 증상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암과 관련이 없더라도 신속히 진료를 받아 위험을 줄이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폐암 초기증상 9. 복부 통증이 발생
폐암의 조기 징후는 9번 위치의 복통일 수 있다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폐암으로 인해 칼슘 수치가 높아져 식욕 부진, 속쓰림 및 기타 복통과 같은 불편함을 유발하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난다면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폐암 초기증상 10. 혈담 증상
놀랍게도 폐암이 이미 더 진행된 단계에 있을 때 숨길 수 없는 징후는 기침할 때 피가 섞인 가래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건강 문제는 가능한 한 빨리 검사해야 하므로 이러한 증상을 인지하는 즉시 의료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폐암 예방법
우리는 폐암의 10가지 초기 징후와 그것을 막는 방법을 면밀히 조사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