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온라인 주민등록번호 변경 방법 및 ATM 입출금 제도 변경
자동차의 안전과 성능을 확인하는 정기 종합검사 놓치면 과태료를 최대 60만원까지 낼 수도 있습니다. 최초 등록후 4년이 지나면 매 2년마다. 규칙적으로 종합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영업용이나 화물용 차량은 주기가 더 짧아서, 매 1년마다. 검사를 받아야 됩니다. 자동차 검사 예약 방법, 검사 비용, 기간, 과징금 및 과징금 감면사유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보시면 좋은 자동차글 자동차 검사는 자동차의 안전도 및 배출가스 허용기준에 적합한지 점검하여 교통사고 예방과 환경오염을 예방하는 차원으로 모든 차량에 대해 실시하는 의무 사항입니다.
이 자동차 검사의 종류에는 정기검사, 종합검사, 신규검사, 튜닝검사, 임시검사, 수리검사, 이륜차검사, 택시미터 사용검정 등이 있습니다.
자동차 검사 예약 확인 및 변경하기
예약제로 바뀐 자동차 검사는 예약 변경도 온라인으로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예약일 변경 혹은 취소 변경은 예약일 오늘 전날까지 가능한데, 예약 당일에 변경이나 취소를 원할 경우 예약된 검사소에 직접 연락해서 요청해야 합니다. 검사소 변경 예약했던 검사소를 변경하려면 먼저 예약을 취소하고 다시 예약하면 됩니다. 자동차검사 전에, 예약 취소시 환불 처리는 신용카드는 신청당일 취소이고, 무통장입금은 평일영업일 기준 12일 이내에 예약시 등록한 계좌로 입금됩니다.
예약 사항 확인 및 변경, 취소는 아래 링크에서 할 수 있습니다.
내가 받는 검사는 정기검사일까 ? 종합검사일까?
앞에서 자동차 검사의 종류를 열거했는데, 내차는 정기검사일까요? 종합검사일까요? 2년마다. 검사 받으니 받을 때마다. 헷갈리고, 금액도 다르기에 이번 기회에 확실히 알아놓는 것이 좋겠습니다. 두 검사 모두 검사주기가 똑같이 2년마다. 이므로 검사주기로 정기검사인지 종합검사인지 구분할 수는 없습니다. 이렇게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정기검사는 신차 등록후 4년차에 딱 한번 받는다. 이후 2년마다.
받는 검사는 종합검사다. 이해를 돕기 위해 조금 단순화해서 표현했는데, 거의 모든 그렇게 이해하면 됩니다. 좀더 설명하면, 정기검사를 받는 신차등록 4년차 차량의 소유주가 아래 종합검사 대상지역에 거주하고 있다면빠진 지역 찾는 것이 더 어려울 정도로 광범위하네요, 이후에 받는 정기검사는 모두 종합검사인 것입니다.
온라인 주민등록번호 변경 방법
이렇게 최근 부쩍 보이스피싱 피해자가 늘어나면서 10월 4일부터는 정부에서 주민등록번호 유출로 인한 피해를 보거나 우려가 있는 경우 주민등록번호 변경 신청을 온라인으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청하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주민등록번호 변경 신청을 검색해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등으로 본인 확인해주신 다음 로그인하시고,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를 입력하신 후 변경 신청 사유, 신분증 사본, 유출 자료 등을 첨부해서 민원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신청이 완료되면 읍면동으로 접수 혹은 반려 과정을 거치고, 시군구로 청구가 들어가서 위원회에서 심사를 통하여 결정이 나면 다시 시군구로 결과 통보되어 읍면동에서 최종적으로 변경 처리가 됩니다.
보이스피싱 범정부 합동 대책
지금까지 우리는 한 사람이 1개 통신사당 3회선씩, 50여개 통신사를 통해서 총 150여개의 대포폰을 만들 수 있었다고 합니다. 즉, 우리나라는 IT 강국임과 동시에 진행하여 온라인 범죄가 일어나기도 좋은 나라였습니다. 그러한 점을 예방하고자 이제는 전체 통신사를 통틀어서 3개까지 개통이 가능해지고, 30일 단위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이스피싱 문자 근절을 위해 문자 발신자 앞에 해당 기관 로고를 넣어서 안심 마크 표시 서비스가 10월부터 시범 도입되었습니다.
국제전화를 통한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서 국제전화에 대한 안내 표시와 통화 연결 시에도 국제전화입니다라는 음성 안내 메시지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검사저장기간 연장 과징금 감면 사유
다음과 같은 부득정 사유가 있다면 검사 유효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단, 위 부득정 사유가 발생하여 자동차 검사를 받지 못했을 경우에도 사전에 검사저장기간 연장을 하지 않았다면, 과태료를 전액 납부해야 합니다. 다시 말하자면, 본인은 검사를 받지 못할 정도의 부득정 사유라고 생각하더라도 부득정 사유로 인정을 받아야 하고, 그 보다. 먼저, 부득정 사유가 발생하면 반드시 검사저장기간 연장을 신청해서 불이윤 받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법은 알아서 개인 원인을 봐주지 않습니다. 만일 정기검사 기간이 다가왔을 때 차량을 도난당했거나, 부득정 사정이 생긴다면, 먼저 자동차 검사 저장기간 연장을 신청해야 되겠습니다. 다음은 부득정 사정이 인정되어 과징금 전액 혹은 50% 감면되는 예입니다.
검사 비용 감면 대상
다음의 경우 검사 비용을 감면 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별 자동차 검사소 확인 이상으로 자동차검사 예약방법, 검사소 정보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동차 검사 예약 확인 및
예약제로 바뀐 자동차 검사는 예약 변경도 온라인으로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받는 검사는 정기검사일까 ?
앞에서 자동차 검사의 종류를 열거했는데, 내차는 정기검사일까요? 종합검사일까요? 2년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받는 검사는 정기검사일까
이렇게 최근 부쩍 보이스피싱 피해자가 늘어나면서 10월 4일부터는 정부에서 주민등록번호 유출로 인한 피해를 보거나 우려가 있는 경우 주민등록번호 변경 신청을 온라인으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