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색은 2016년 9월 23일 애프리콧(712C)[15]와 네온 마젠타(812C)[16]로 정해졌다. 그룹명이 TWICE라서 2가지 색상을 사용했으며 동시에 ONCE와 TWICE가 언제나 함께하라는 의미라고 한다. APRICOT와 NEON MAGENTA 두 색상을 그라데이션하여 만들었으며 주의할 점은 두 가지 색을 함께 써야 공식 색이라는 것. 참고(로그인 필요)[17] 공식 색이 정해지기 전에는 핑크색이나 멜론 색 등을 사용했다.
공식 응원봉은 2가지 색상에 더하고 색상이 자유롭게 바뀌는 기능을 넣어서 논란의 여지를 잠재웠다.[18] 아이돌 팬덤계에서 공식 색상이 겹치는 건 굉장히 민감한 문제인데 현명하게 해결했다는 평도 있다.
멤버별 공식 색은 미니 5집 What is Love? 때부터 쓰이기 시작했다. 나연은 하늘색, 정연은 연두색, 모모는 분홍색, 사나는 보라색, 지효는 노란색, 미나는 민트색, 다현은 하얀색, 채영은 빨간색, 쯔위는 파란색으로 결정되었다. 이 색상은 멤버에 관한 모든 것에 쓰이며 앨범 포토카드의 테두리도 해당 색상으로 쓰이고 멤버별 응원봉 색깔도 해당 색상으로 비춰진다. 다만 색깔만 정해져 있었을 뿐 정확한 헥스 코드는 그 동안 나오지 않았는데 정규 3집 Formula of Love: O+T=<3 때 ID카드에 각 멤버별 색상 헥스 코드가 적혀있어 해당 헥스 코드의 색상으로 정립되었다.
댓글